올해가 하이브리드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해일 가능성은 매우 높다. 정부가 하이브리드차를 친환경차에서 제외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현재 하이브리드차가 받고 있는 혜택은 공영주차장 50% 할인이나 개별소비세, 취득세 면제로 결코 작지 않은 경제적 이점이 사라지는 것이다. 하지만 하이브리드차를 순수 내연기관차와 비교할 때 여전히 연비나 소음 그리고 배기량에 따라서 부과되는 자동차세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게 사실이다.
SUV는 당연히 디젤이라는 인식은 이미 무너졌다. 가솔린의 판매비중이 서서히 디젤의 판매비중을 잠식하더니 하이브리드의 판매비중은 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대부분 패밀리카로서 구매하게되는 SUV의 소비자들이 차량 구매 시 고려하는 여러 가지 중에 차량 진동과 승차감, 소음 등을 중시하는 경향이나 디젤을 넘어서는 연비는 하이브리드로의 선택을 가속화시킨다. 아직은 주유소보다 찾기 힘든 충전소, 그리고 충전 시의 시간 등도 완전히 전기차로 넘어가기 전에 하이브리드를 선택하게 만드는 사안 중 하나이다.
현재 판매중인 국산 하이브리드(HEV) 차량을 정리해본다.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9.1~20.8km/ℓ | 2,660~3,306만원 | 104hp | 44.2kW |
싼타페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3.1~15.3km/ℓ | 3,414~4,497만원 | 180hp | 44.2kW |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3.2~15.3km/ℓ | 3,515~4,546만원 | 180hp | 44.2kW |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5.2~16.7km/ℓ | 3,109~3,916만원 | 180hp | 44.2kW |
K5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9.1~20.1km/ℓ | 2,777~3,384만원 | 152hp | 38.6kW |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5.2~16.2km/ℓ | 3,679~4,489만원 | 159hp | 38kW |
K8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7.1~18km/ℓ | 3,698~4,287만원 | 180hp | 44.2kW |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9.1~20.1km/ℓ | 2,881~3,635만원 | 152hp | 38kW |
투싼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5.8~16.2km/ℓ | 2,857~3,612만원 | 180hp | 44.2kW |
코나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17.4~19.3km/ℓ | 2,365~2,981만원 | 105hp | 32kW |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복합) | 가격 | 엔진 | 모터 |
21.1km/ℓ | 2,199~2,814만원 | 105hp | 32k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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