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과 가솔린은 모두 자동차, 트럭 및 기타 차량의 내연 기관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는 연료 유형이지만, 몇 가지 주요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휘발유는 원유의 정제된 산물이다. 그것은 디젤보다 더 가벼운 연료인데, 이것은 그것이 더 빨리 증발하고 더 휘발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솔린 엔진은 점화 플러그를 사용하여 엔진 실린더의 공기와 가솔린의 혼합물을 점화하여 피스톤을 움직이고 차량에 동력을 공급하는 제어된 폭발을 생성함으로써 작동된다.
반면에 디젤은 또한 원유에서 파생된 더 무거운 연료이다. 휘발성이 휘발유보다 낮으며 점화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온도와 압력이 필요하다. 디젤 엔진은 점화 플러그를 사용하지 않고 대신 엔진 실린더의 압축 공기의 열에 의존하여 연료를 점화한다. 이 프로세스를 압축 점화라고 하며 디젤 엔진을 압축 점화 엔진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성능 면에서 디젤 엔진은 일반적으로 가솔린 엔진보다 효율적이며, 이는 동일한 양의 연료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추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디젤은 가솔린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고 엔진 실린더에서 더 완전히 연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솔린 엔진은 배기량 단위당 더 고마력을 생산할 수 있으므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더 적합하다.
즉각적인 동력 전달과 더 높은 회전 능력 때문에 가솔린 엔진 자동차를 선호하는 운전자가 있는 반면 SUV와 트럭과 같은 대형 차량에서 디젤 엔진의 연비와 토크는 아직 비교우위에 있다. 궁극적으로 디젤과 가솔린 중에서 선택하는 것은 개인의 선호도와 차량 소유자의 특정 요구에 달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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