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의 준대형 세단 그랜저의 풀체인지가 다가오고 있다.
순위 | 제조사 | 모델 | 2021년 총 판매량 |
1 | 현대 | 그랜저 | 89,084 |
2 | 현대 | 포터 | 78,082 |
3 | 기아 | 카니발 | 73,503 |
4 | 현대 | 아반떼 | 71,036 |
5 | 기아 | 쏘렌토 | 69,934 |
6 | 현대 | 쏘나타 | 63,109 |
7 | 기아 | K5 | 59,449 |
8 | 제네시스 | G80 | 58,110 |
9 | 현대 | 팰리세이드 | 52,338 |
1986년 출시 이래 36년을 이어오는 현대를 대표하는 플래그십으로서 그랜저는 2016년 이후 국내에서 최상위권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작년(2021년) 역시 총 판매량 89,084대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6세대 IG

2016년 10월 25일 공개된 6세대 모델인 IG(개발명)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주 수요층을 중장년층에서 좀 더 젊은 세대로 옮겨놨다. 사회초년생이면 경차나 아반떼로 시작해 쏘나타를 거쳐 그랜저로 이어지는 게 일반적이라고 생각했던 통념을 쏘나타를 거치지 않고 바로 그랜저를 선택해도 이상하지 않게 만든 모델이다. 국내 판매량 1위였던 쏘나타를 끌어내리고 왕좌에 올라 내려올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2019년 10월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된 그랜저는 풀체이지급이라 느껴질 정도로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는데 파격적인 디자인의 전면부와 함께 전장이 60mm가 늘어나 2세대 G80과 동일하게 되었다.
7세대 풀체인지 GN7

7세대 그랜저 GN7의 위장막 차량이 목격되고 있다. 언론이나 블로그, 유튜브에서 GN7의 디자인이 1세대 그랜저에 대한 오마주가 녹아있다는 예상은 사실로 확인되고 있다. 원래 1세대부터 이어온 좌우가 이어지는 테일램프와 함께 C필러 쿼터글래스를 재해석한 디자인이 그것이다.


전면부는 최근 현대자동차의 최신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리아의 전면부 디자인과 비슷한 형태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2.5가솔린, 3.5가솔린(AWD옵션 적용), 3.5 LPi, 1.6 터보 하이브리드로 기아의 K8과 동일하게 구성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기에 EV모델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출시 일정
2021년 말에 출시될 계획으로 알려졌으나 반도체 수급의 문제와 차급을 키우는 문제 등으로 출시가 연기된 것으로 보인다. 여러 언론에 따르면 2022년 하반기 출시로 예고되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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